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생아호흡곤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22:43

    >


    만나서 반갑습니다 바로 S엘메디케어다. 처음에는 신생아 호흡 곤란 증후군이라는 새로운 호흡기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런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먼저 신생아 호흡 곤란 증후군은 미숙아에게 가장 자주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따라서 대표적인 위험인자로는 적은 재태주수와 출생체중이라 할 수 있지만 후기미숙아를 출산하는 경우 본인의 진통 없이 선택적으로 제왕절개로 출생하는 경우에도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생 빈도의 경우는 재태 주수와 반비례하는 것 같아서 본인 타본인입니다.


    >


    고란신생하 호흡 곤란 증후군의 원인은 폐의 표면 활성 물질의 발생과 함께 분비에 사건이 있었을 경우에 발생하고 있습니다.미숙아로 표면활성물질의 활성이 비정상인 경우 폐포의 표면장력이 증가하므로 폐순응도가 감소하여 폐의 용적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환기와 관류가 원활하지 못해 저산소혈증이 발생합니다.여기에 더해 폐 손상과 염증 유발로 폐 부종이 발생하고 기도 저항이 증가하여 호흡 곤란이 발생합니다. 이 다상적으로는, 미숙아로부터 출산 직후에 서서히 진행되어 가는 호흡 부전이, 전흉 영상의 이상 소견과 동반되어 과인 타과가 된 경우에 진단이 가능합니다.


    >


    재태 연령이 어린 미숙아 1수록 신생아 호흡 곤란 증후군이 발생할 기회들이 증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환이 있는 미숙아의 경우 호흡이 빨라지고 콧구멍이 팡팡해져 호흡하기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심하면 육안으로도 피부가 창백해지기도 하지만 특히 태어날 때부터 호흡곤란이 나쁘지 않아 나타날 경우 마스크 또는 기관지 삽관을 통해 인위적으로 호흡을 보조해야 한다.


    >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 치료의 경우 폐만 대한민국이 된 것이 아니라 미숙아의 전신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널리 쓰이는 인공폐 표면활성제의 경우 소 자신의 돼지 폐에서 추출된 성분을 주로 사용합니다.여기에 신생아 호흡 곤란 증후군이 확인된 미숙아의 폐로 이러한 물질들을 투여합니다. 또한 인공호흡기 치료에 자가 비강지속적 양압환기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미숙아의 경우 호흡 중추를 자극하는 약물을 조기에 사용하게 되어 비강지속적인 양압환기 등 기관지 삽관이 필요 없는 비침습적인 비결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공호흡기로 인한 2차 폐손상을 방지하고 만성 폐질환을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공폐표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기도내 투여 도중 본인 직후에 서맥이 본인의 산소포화도 감소, 혈압전천, 투여액의 역류, 뇌혈류전천, 기도폐색 등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


    최근까지 신생아 호흡 곤란 증후군에 대해 자세히 조사해 왔지만, 뭔가 이러한 증후군이 있다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리고 가족 산소 치료가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지만 이런 가족 산소 치료에는 산소 발생기 PM4400, EVERFLO가 있습니다.그래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해 주시면 신속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