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1이 - 서번트 증후군 암기왕 14세 소년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0:16

    한순간만 포착한 세상에 이런 일이


    서번트 증후군 암키왕 하나 4세 소년


    >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기가 있었어.그런데 제작진이 가서 보니 초등 학교 6학년의 규모가 큰 이 이야기는 어머니가 스마트 폰을 가져가자 하쟈이의 상한 행동을 보이고 있다.무슨 특별한 능력이 있는지, 첫째, 첫째, 그 아이의 행동은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첫째, 첫째, 둘째, 첫째, 둘째, 셋째로 들렸다.


    >


    팬 선우라는 14세 소년 초등 학교 6학년입니다.행동이 아기인 것은 이유가 있었다.자폐성 장애기 2급이라고.언어, 본인 1조 같은 발달 수준은 마침 우리 쥬망쿰세네세 정도이다.문득 이 아기 엄마가 정말 존경스러워.세네살 수준의 세네 나이를 기르는 것도 슬픈데, 14세의 아기라니.... 대단한 분입니다.


    >


    그런데 이 아이의 능력을 보고 정말 놀랐다.니 요은우오루하 좋은 내용하면 그것에 해당하는 이 하위가 아주 확실히 하나 00카피.세인트 맞추는 거였어.


    >


    저건 계산해서 맞히는게 아니니까 어떻게 저걸 할 수 있지?거짓없이 머릿속에 달력이 들어 있는 걸까?어떤식으로이것을아느냐고물어도표현을못하기때문에대답을못합니다.자폐의 아들이 뭔가 뛰어난 재능이 있다는 것은 들어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놀랐다.


    >


    그런 성우에게는 또 자신의 능력이 있다.그것은 바로 사칙연산입니다!!


    >


    달력 맞추기의 놀라움이 사라지기 전에 이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나도 암산에서 꽤 자신이 있다고 자부하지만, 두자리는 어렵다.해도 하나쯤 넘을 것 같은데 그리고 또 하나 성우는 이거 할 때 되게 즐거워 보였다.게다가 자기 게임을 하면서 맞췄어 ᄏ 진짜 천재라는 인식이 생기는 순간


    >


    선우는 이런 능력이 어떤가.특정 영역에 뚜렷한 능력을 발휘하는 아이들을 서번트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대체로 자폐증 아이들이 많다고 할 수 있다.그들은 유추하는 방법이 아니라 몇 장을 사진 찍듯이 모두 기억할 것이다, 즉 머릿속에 달력이 있는 것이 맞다.굉장해요!!


    >


    이 화가 역시 서번트 증후군이라고. 딱 한번 본 풍경을 모두 기억하고 있다고 한다.이것은 틀림없이 매우 뛰어난 재능일 것이다.


    >


    반면 자폐증과 천재... 정말 동전의 양면처럼 잔인하기도 하다.


    >


    선우도 심심할 때마다 엄마의 스마트폰 달력을 봤는데 그걸 사진처럼 찍어놓은 것 같다.


    >


    선우는 이런 천재지만 아직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적어 어머니의 손이 필요한 아이이기도 하다.


    >


    선우는 중얼거린 후(후)재정 사리 등 1련의 발달 과정이 정상이다.고. 그런데 돌때부터 이상하기 시작했다.어머니 자신도 쟤는 자폐가 아니겠지라고 몇번이나 자문해, 확인했다고 한다.어느 순간 스토리이 완전히 미트 1이라고 믿고 있었는데


    >


    이렇게 순진하게 생긴 선우는 7살 때 자폐 장 아이 2급 판정을 받았다.제 아이는 이제 겨우 4살과 2세부터 자신의 미래에 떨렸다 최초의 이 수 있을지 모르는 이 순간 정말 다양한 소견이 든다.선우 엄마는 얼마나 자기 앞이 막막할까.자기는 힘들어서 울고 있는데 아이는 웃어요.아~ 선우의 심정에는 우울과 슬픔이 있는 것이 아니라 행복과 울음이 있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부터는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할 것이다.( ́;ω;`)


    >


    그런 선우가 초등 학교 1학년 테그다 sound이다 샘이 선우가 국기를 다 외운 것 같다는 연락을 받았대요.그래서 확인해보니 정말 다 외운것 입니다.


    >


    그리고 천자문까지도 섭렵! 굉장해요.정말선우는 남들과 조금은 다르지만 조금 특별한 아이라는 생각이 든다.이런아이들에대한우리의시선도같지않다,라고느끼는내용으로그대로똑같이접하는것이정말필요한것같아.


    >



    >



    >



    >


    요즘 겨우 4살의 큰 아이를 나는 항상 걱정합니다.혼자서는 밥도 못 먹고, 뭐든 아재 없이는 안 될 것 같고.... 그런데 가끔 그런 아부지를 놀라게 할 만큼 제법 똑똑하고 똑똑한 모습도 가진 녀석 주위의 어린이 집에서 뭔가를 배웠다.영어도 시작합니다. 수연산도 합니다.고란스토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초조해 하는 것도 사실이었다.우리 큰 아이한테도 그런 일을 시킬까...? 쟤가 지금 상태로 초등학교 들어가 혼자 가방 메고 혼자 밥 먹고 그런 걸 다 해낼 수 있을까...? 이런 걱정거리가 시작되면 스토리의 불안감은 도저히 커진다.하지만 이를 보고 느끼게 된다.아이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데 아버지의 조바심만 빨랐던 것은 아닐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