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화질 설정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 넷플릭스 고화질 설정하는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6:03


    >


    지난 포스팅에서 넷플릭스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넷플릭스 동영상을 저장할 때는 물론 스트리밍 시에 화질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셨습니까? Netflix에서는 첫 반 화질(스탠더드)과 고화질을 지원하고 첫부기가 UHD를 지원합니다. ​ UHD화질은 60Hz 4K지원 디스플레이, 인텔의 7세대 Core CPU, 매초 25MB이상의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등 여러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의 포스팅에서는 '첫반 화질'과 '고화질'를 중심으로 들고 싶습니다. "초회 반화질(스탠다드)"은, 모바 초회에서는 위화감은 없습니다만, 노트 PC에서는 화질이 현저하게 저하합니다. '고화질'는 노트북으로 감상하기에 전혀 뭉지에 않다 화질로 저장 용량이 약 2G정도 계속합니다.모바 첫 회와 PC로 내 누아, 넷플릭스의 화질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바하나에서는 "모바하나 데이터 이용 설정"을 통해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하나에서 고화질을 시청하려면 디바이스와 인터넷의 속도가 조건에 맞아야 합니다!(아래 설명 참조).


    >


    넷플릭스 앱 홈 화면입니다. 인기 웹툰 '이태원 클러츠'가 드라마화됐고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 중입니다. 웹툰 정예기는 재미있게 봤지만 드라마도 정예기는 기대됩니다.


    >


    이전에 포스팅 넷플릭스를 저장하는 비결로부터 들은 대로 '앱 설정'에 들어갑니다.


    >


    '모바하나 데이터 이용 설정'을 탭하고 들어가세요.


    >


    1반 적으로 '자동'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을 해제하면'Wi-Fi만이 ','데이터 절약하는 ','데이터 최대 사용'3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사용량이 걱정되시면 'WiFi로만 저장'을 선택하여 관리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나는 '자동'에 설정되어 있었지만 무바 1에서는 화질에 대해서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화질이 조금 망가지는 현상이 있어, 데이터의 최대 사용으로 설정해 보았지만, 변화 없음! 무엇이 사건인가? 의견을 해 봤는데요. 저의 무바 1의 재생 사양과 인터넷 연결 속도가 사건처럼,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


    인터넷 속도 검사를 터치해 주시면 넷플릭스에서 대응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 측정기가 본인이 오는데요. 내 모바일의 현제 인터넷 속도는. 2.7Mb... SD장려 화질(3.0Mb)에도 해당하지 않는 인터넷 속도.


    >


    저의 무바 1의 재생 사양은 어떻습니까? "재생 사양"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


    네?최대 재생, 해상도가 SD?나의 디바이스는 삼성 Galaxy S첫 0 5G입니다.


    >


    넷플릭스에 검색했을 때 S한 0시리즈에 5G가 빠지고 있군요. 실화인가요? 이 부분은 넷플릭스에 직접 문의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Netflix HD대응 디바이스를 확인 * 링크에서 'Netflix HD'를 눌러 모델을 검색해 주세요.


    >


    >


    넷플릭스의 동영상을 보존할 때도, 화질을 설정해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디바이스의 "재생 사양"의 "최대 재생 해상도"와 관련이 있어 보인다. 4개의 드라마와 영화를 일반 화질, 고화질로 각각 2개씩 설정한 상태로 보존했지만, 저장 용량이 약 300Mb에 일정 슴니다.


    >


    컴퓨터에서도 화질을 설정하고 스트리밍을 하여 본인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것이다.


    >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아래에서 3번째에 위치하는 "계정"카테고리를 클릭하세요!


    >


    스크롤을 내리고 아래쪽으로 가면 프로필 카테고리의 "재생설정"을 클릭합니다.


    >


    '재생 설정'에서는 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 노트북은 자동으로 설정해놨는데요? 인터넷 속도는 역시!◇ 고화질로 설정해 두어도 초회반 화질로 재생되었습니다. 하지만 PC로 이미지를 저장할 때 화질 변경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


    왼쪽이 첫 조화질, 오른쪽이 고화질로 설정해 영상을 저장한 스파이더맨 영화인 것.'첫반 화질'은 약 650Mb인,'고화질'은 2.3GB였습니다. 당연히 영상화질에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노트북 컴퓨터에서 어지간히 깨지는 화질이라 보기가 어려웠다. 반면 고화질은 파커의 수염이 자세히 보일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 액션신에서도 몰입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PC에서 넷플릭스 화질설정 방법의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상 넷플릭스 화질 설정 비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나의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고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 다음 글에서는 인터넷의 속도도 빵빵한 곳에서 체크해서 좀 더 알찬 정보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영상인 넷플릭스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심심하시면 넷플릭스를 보러 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터넷 좋은 곳에서 고화질로 이 스토리군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