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학으로 SAS Base 따기] #하나 SAS 시험 알아보기 (SAS란, 자격증 종류, 시험첫정)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3:05

    >


    첫번째. SAS란? Statistical Analysis System (SAS)이라는 SAS institue사에서 개발된 통계패키지입니다.SPSS, R, STATA 등의 통계 소프트웨어 중 어느 것도 나쁘지 않아요. 포천지로 선정한 500대 기업의 90%가 SAS를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할 만큼 널리 사용될 것입니다.


    2.SAS공부를 하게 된 계기 제 경우는 SPSS를 공부하고 사회 조사 분석사 2급을 취득하면서 통계 프로그램에 대해서 관 심을 가진 거예요.그동안 SAS 특강을 이틀 동안 들을 기회가 생겼는데(당시 내용은 거의 기억나지 않지만) 그래도 관심이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전공자 분들이 보면 이게 웃기냐고 하시겠지만 아마추어는...네...그랬습니다특히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보건분야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고 심사평가원에서는 SAS를 사용하기 때문에 채용우대사항이기도 할 정도이니 SAS를 기본적으로 다루는 것이 어딜 가든 무엇을 공부하든 장점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소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SAS자격증의 종류 SAS는 자격증의 종류는 기본적인 능력을 묻는 SAS Foundation에 SAS Certified Base Programmer for SAS 9SAS Certified Advanced Programmer for SAS 9심화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SAS Analytics에 SAS Certified Predictive Modeler Using SAS Enterprise Miner 13SAS Certified Statistical Business Analyst Using SAS 9:Regression and Modeling이 모두 넷으로 본인 느타가 됩니다. SASBASE는 가장 기초적인 데이터를 읽고 관리하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지 등 가장 기초적인 것을 주로 물으며, SAS Advanced는 SQL이 본인의 Macro와 같은 심화된 능력을 요합니다. 그러므로 SAS 초보자인 나는 BASE에서 한발씩 해보는 것으로 표결!


    4.SAS자격증 1정


    SAS 신청은 크게 두 가지 비결이 있습니다.첫 번째 비결은 SAS 코리아 정기시험 SAS 코리아 홈페이지 > Learn SAS에서 연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어요.


    >


    두 번째로 피어슨 뷰의 상시 시험, 두 비법도 같은 SAS 시험이지만 정기 시험 외에 상설 시험장에서 수시로 일률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http://www.pearsonvue.com/sas/ 상시 시험 신청을 할 예정이므로, 다음에 자세히 이야기합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