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암초기증상 및 폐암진단비결 정보는?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9:49

    >


    폐암의 종류를 보면 현미경으로 암세포의 크기, 형태에 따라 비소세포 폐암, 소세포 폐암으로 나。니다.현미경으로 암세포를 보았을 때 세포의 크기가 작을 때 일자 작은 소문자를 사용하여 소세포 폐 아미알합니다.작지 않은 경우에는 비소세포 폐암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비소세포폐암,소세포폐암을구분하는것은요.상적 경과, 치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비소세포 폐암은 조기진단을 하고 수술적 치료를 하면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다른 소세포 폐암은 대부분 진단 당시 수술적 절제가 어려울 정도로 상태가 진행된 경우가 많으며 급속성정으로 전신전이가 잘 되는 첫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에 반응하기 쉬운 편입니다.


    >


    그렇다면 폐암 초기에 알아차리는 증상이 있는지 어떤지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폐암의 초기 증상은 아이에게도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없는 것입니다. 1반 적에 어느 정도 진행한 뒤 1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겍당 등 증상만 본 상호일 때가 많아 슴니다 그 때문에 진단이 매우 어려워서 암이 된 위치이므로 폐 암의 증상도 다르기 때문에 본인 외 자신과 될 수 있습니다.폐암의 초기 증상은 아니지만, 국소적으로 본인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열거해 보겠습니다.국소적으로 암종이 커지면서 생기는 것은 기침, 객혈, 호흡곤란, 흉통 주위조직을 침범하여 생기는 것은 후두신경 침범은 쉰 목소리, 식도 침범은 연하장애, 상대정맥증후군 암 전이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뇌기능 겨드랑이 어린이, 뇌 전이에 따른 두통, 구토, 뼈통증 등 암세포로 만들어진 물질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식욕부진, 발열, 이상호르몬 생성


    >


    폐 암 증상별로 더 깊은 설명을 하면 기침은 폐 암의 초기 증상으로 가장 많았고 많은 폐 암 환자의 75%가 잦은 기침을 말하는 것입니다.허과다음으로배를마셨을경우기침이발생해도다음배때문에그렇다고흘릴수있으니까주의하셔야합니다.기침을 하면서 피가 섞인 가래, 피를 토하는 것도 폐암 증상의 한가운데 하과인입니다.이것들이 거의 매일 폐암으로 인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폐에서 나오는 출혈은 가래와 섞여 있고, 붉은 빛이라고 합니다.일단 피 섞인 가래, 피에 과민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호흡 곤란은 폐암 환자의 약 절반이 호흡 곤란을 느끼게 됩니다.암 덩어리가 커지면서 호흡이 거칠어질 수도 있고, 과인폐암으로 인해 흉부막, 삼출, 폐허면, 상기도폐색 등의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가슴에 그와잉타그와잉눙 통증은 폐 암의 여러 성격에 의해서 그와잉타 일수 있어 폐 암 환자 약 하나/3이 흉부 통증을 토로하는 것입니다.우선 폐 끝부분에 발생한 폐암이 흉부막(흉막)과 흉벽을 침범하면서 생기는 통증은 가끔 느끼고 날카로운 경향이 존재합니다.더 나아가면 둔중한 통증이 계속됩니다.폐암이 직접 흉벽을 침범하지 않아도 늑골로 전이되어 통증이 오기도 하고, 흉부막(흉막)에서 암이 전이되어 악성흉수(흉부막삼출증)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통증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그 밖에 긁힌 목음, 상대정맥증후군, 두통, 오심, 구토, 골통 골절 등이 증상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폐암의 초기 증상은 정확하게 과도하지 않기 때문에 조기 검진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해 보십시오.


    >


    이제는 폐암 진단의 비결을 살펴볼 차례입니다.폐암 진단을 위해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는 흉부·흉부 엑스레이 촬영, 흉부·흉부·전신화 단층 촬영(CT), 가래세포 검사, 기관지·내시경 검사, 피부를 경유한 가느다란 바늘 흡인 및 생검술·경피적 세침·생검술 등을 통하여 폐암 여부를 판단하여 진행상태 등을 조사합니다.폐암 진단의 비결로 흉부 및 흉부 엑스레이 검사는 가장 먼저 사용되는 것입니다. 쉽게 폐에 혹시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으며 보통 5mm이상 된 때 발견되어 심장 뒤 쪽 뼈와 겹치는 부분 등은 위치에 따라서 안 보일 수 있어요.그래서 위치, 진행 정도를 제대로 알려면 전산화단층촬영(CT)을 해야 한다. 전산화단층촬영(CT)은 보다 정교한 검사 비결로 폐, 림프절을 그려 다른 기관에 대한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암의 원전 부위, 림프절 침범 등 병의 진행 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폐암의 발견, 병기 판정에 필수적인 것입니다.


    >


    객담 세포진 검사는 가래가 섞인 세포 속에서 암 세포를 발견하는 폐암 진단 방법입니다.가능하면 이른 낮의 가래를 용기에 넣고 마르지 않도록 한 다소 소리에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매번이 암세포가 섞이고 있는 것이 아님에 3번 정도는 검사를 하고 봐야 합니다. 폐 중심부에 위치한 암은 진단율이 높은 편이 나쁘지 않고 이야기 기초병변의 경우 진단율이 낮으며 초기에는 가래에서 암세포가 검출되는 기회가 낮기 때문에 진단율이 높은 편이 아닙니다.


    >


    기관지 내시경을 사용하여 기관지 내 암 조직의 침범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또한 제거한 조직을 검사하여 암을 제대로 진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암 진단뿐만 아니라 암의 기관지 침범 정보를 확인하고 수술 등 치료 예정을 누설하는데 도움이 되는 진단 방법입니다.


    >


    경피적 미세침흡인세포 검사는 국소 마취를 한 후에 피부를 통해 폐암을 항상 그랬듯이 찔러서 폐암 조직, 세포를 얻는 조직검사이다. 실제로 폐암의 유무를 판별할 수 있는 검사이며, 이 방법은 전산화 단층촬영, 엑스레이로 관찰할 수 있는 병변에 적용할 것이다. 그 부위가 기관지에서 떨어져 있는 상황이므로 기관지 내시경으로 근접할 수 없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최근 초sound파 또는 전산화단층촬영(CT)과 병행하여 진단율이 높아졌습니다.폐암 진단 방법에 따라 폐암 여부를 확인하고 자면병기 판정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추가 검사를 실시한다.추가 검사는 전신골 스캔, 뇌자기공명영상, 양전자 방출단층촬영, 세로칸 종격동 내시경, 초sound파 기관지 내시경 등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